메이의 일상다반사

반응형

그동안 미더덕으로 알고 먹었던건 미더덕이 아니다! 미더덕의 참맛을 알게 해준 <고현횟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에 다녀온 마산 진동에 있는 고현이라는 마을에 미더덕 덮밥을 먹으러 갔어요~ 그동안 제가 아구찜이나 된장찌게에 들어가있는 오만둥이를 미더덕으로 알고 먹었었는데요~ 진짜 참 미더덕은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이번에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이렇게 오랜만에 포스팅 하러 왔어요^^



고현 횟집의 주소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미더덕로 331 진동고현횟집 이에요^^

주소를 보면 아시다시피 전국적으로 미더덕 80%를 진동 고현에서 생산 한다고 하더라구요. 전 이번에 오만둥이와 미더덕의 차이점을 알게됐답니다. 원래는 4월 중순 쯤에 이 마을에서 미더덕 축제를 하는데 이번엔 코로나 때문에 축제를 열지 않는다 하더라구요 ㅠㅠ 너무 슬퍼요... 



저희는 미더덕 덮밥과 미더덕 회 한접시를 시켜서 먹었는데 미더덕 회 가격은 메뉴판에 나와있지 않더라구요~ 한접시에 2만원이니 알고 계세요^^ 이 마을에 미더덕 덮밥과 회를 하는 집이 줄서있는데 그중에서도 이집을 추천 하는 이유가 미더덕 덮밥에 잡다한 채소를 넣지 않고 딱 미더덕회와 참기름, 갈은 깨, 김가루만 들어가서 미더덕 회의 본연의 맛을 정말 잘 느낄수 있더라구요~ 거기다 참기름은 국산깨를 짜서 쓰는지 향이 진짜 대박 완전 좋았어요~ 그리고 밑반찬으로 나오는 오만둥이 장아찌도 정말 맛있고 미더덕 찌짐도 진짜 맛있더라구요. 미더덕 찌짐은 돈주고 팔아라고 해도 절대 안파시는 음식이에요~! 그리고 오만둥이 장아찌는 입맛없을때 물에 밥말아 먹을때에 입맛을 돋굴정도로 맛있더라구요. 이건 한팩씩 판매를 하신다고 해요. 현금으로 아마 7천원이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미더덕 회가 무슨맛이냐? 하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어떤맛이냐면 멍게 회 드셔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멍게회 먹으면 쓰고 쌉사름한 맛이 나잖아요. 딱 거기서 쓴맛과 쌉사름한 맛이 빠진 단맛만 난다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ㅎㅎ 그래서 저는 초장 없이도 너무 맛있게 먹어지더라구요~!

지금부터 4월달 까지가 딱 미더덕 철이니까 여러분들도 한번 드셔보세요 ㅎㅎ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