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의 일상다반사

반응형

신선한 미더덕을 판매하는 진동 고현 미더덕 직판장!!


안녕하세요^^ 이전 게시물에선 미더덕 회와 덮밥을 먹을 수 있는 횟집을 소개 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엔 집에 가서도 신선한 미더덕 회를 맛 볼수 있는 직판장을 소개 해드리려고 해요~



이전 게시물에서 소개해드린 횟집에서 미더덕 회를 먹고 너무 반해가지고 바로 옆에 있는 미더덕 판매장에 와서 미더덕 회를 1키로 주문해서 바로 싸들고 갔어요 ㅎㅎ 여기는 택배거래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전국 각지에서 택배 주문이 밀려든다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전국 미더덕 80%를 생산해내는 동네여서 그런가봐요 ㅎㅎ 여기 어르신 말로는 미더덕이 고현 바다에서만 잘 자란다고 하더라구요~ 바다 환경이 아주 까다로운가봐요. 


저는 창원고현 미더덕 정보화마을을 통해서 미더덕을 구매 했는데요~전화로도 주문 가능하시니까 한번 배송 받아보세요 ㅎㅎ 전화번호는 055-272-0011 휴대폰은 010-4577-4614 입니다

미더덕 주문하실때 회로 바로 드실수 있게 손질 해주세요 하면 껍질도 다 벗기고 안에 뻘도 빼서 손질한 뒤 주시더라구요ㅎㅎ 저는 1키로에 1만1천원에 구매 했는데 손이 영 많이 가는 작업이라 아마 지금은 가격이 올랐을수도 있어요~



이렇게 마을 주민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미더덕을 손질 하고 계신데요 제가 간 날은 어딘지는 모르겠지만 취재도 나와있더라구요 ㅎㅎ 원래는 4월 중순쯤 이 마을에서 미더덕 축제를 여는데 이번엔 코로나 때문에 개최가 안됐다 하더라구요ㅠㅠ 너무 아쉬워요 ㅠㅠ 미더덕은 지금부터 4월까지가 딱 철이라 지금 시켜드시면 완전 맛있을거에요^^


미더덕을 택배로 받고 난 뒤에 회로 드시고 남은건 물에 한번만 살짝 헹궈서 냄비에 물 없이 잠시 데치면 미더덕에서 물이 나와요~ 그럼 그 물이랑 함께 냉동 하셨다가 찌개나 요리 할때 쓰시면 갓 잡은 신선한 맛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동안 찌개나 찜에 들어가있던 미더덕은 미더덕이 아니더라구요~ 바로 오만둥이라고 하는것인데요 오만둥이가 미더덕보다 싸기도 하고 식감도 완전 다른데도 오만둥이를 미더덕이라 하고 넣더라구요ㅠㅠ 저도 이번에 알게 됐어요~ 이번 기회에 참미더덕의 맛을 느껴보세요~!






미더덕 직판장 바로 앞은 이렇게 바다가 쫙 펼쳐져 있는데요 ㅎㅎ 소규모 항구도시 같은 소박한 마을이 너무 이쁜거 같아요~ ㅎㅎ 그래서 저는 맛있는 미더덕 먹고 이렇게 힐링 만땅으로 채워 왔답니다 ㅎㅎ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