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의 일상다반사

반응형

여러분들은 온라인 강의를 많이 들어 보셨나요?

저는 이번이 처음인데 우연히 클래스 101이란 곳에서 블로그 강좌를 하길래 신청 해봤어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 한지 얼마 안돼서 제가 딱 필요한 강의 같더라구요

사실 유튜브나 책으로도 공부가 가능하지만 유튜브에서 하는 강의는 정작 중요한 내용은 쏙 빠지고

큰 틀만 가르쳐 주는게 많더라구요 그래서 왕초보인 저는 과감하게 클래스를 결제하기로 합니다!

 

 

우선 클래스 101 앱을 깔아 줬어요. 로그인은 여러가지 방식으로 가능해서 저는 네이버로 연동 했어요ㅎㅎㅎ

어떤 강좌들이 있는지 한번 싹 둘러봤는데 공예나 미술쪽 강의도 많아서 들어 보고 싶은것들이 많더라구요

일단 리뷰요정 리남님의 강의부터 마스터 한 뒤에 다른 강좌도 들어볼 생각이에요

 

리남님의 강의가 1월 16일에 열렸는데 저는 미리 결제 부터 해놓고 강의가 열리기만을 기다렸답니다ㅎㅎ 

수익형 블로그에 관한 내용인데 저에게 꼭 필요한 강의 같았어요

직장을 다니면서 하기에도 좋은 부업 같아 보이더라구요~! 

 

수강 기간은 넉넉하게 20주이고 커리큘럼 대로 차근차근 진행되는 클래스 였어요

코칭권 까지 신청 하신분들은 강의 듣는동안 3번을 리남님께 이메일로 상담을 할수 있더라구요

저는 고모 카드 찬스를 쓴거라 코칭권 없이 온라인 강의만 수강하는 걸로 결제 했답니다ㅜㅜㅜ

그래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아직 강의가 다 열린건 아니지만 

앞으로도 잘 따라할 수 있을거 같아요ㅎㅎ

 

이 클래스에선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루고 있는데 수익형 블로그가 되기 위한 첫걸음인

애드센스 승인 받는 법 부터 키워드 다루는 법 까지 이것을 이용해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상세히 가르쳐 주시더라구요 

 

리남님께서 너무 친절하고 자세히 강의를 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목소리가 너무 좋다는...ㅎㅎ초보자들도 방향을 잘 잡고 따라갈수 있게 요목조목 잘 설명해주시고 

궁금 했던 부분들을 속시원하게 말씀 해주시니 아 이 클래스 정말 잘 신청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저처럼 왕초보인 분들께는 정말 유용한 클래스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