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의 일상다반사

반응형

안녕하세요^^이번엔 만물상에서 방송한 묵은 때와 김칫국물을 없애주는 

천연 만능세제 만드는 비법을 가져왔어요!! 세가지 비법이 있으니 여러분들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ㅎㅎ

그럼 시작 해볼까요!!



1. 묵은 때를 쫙 빼주는 황금비율의 만능세제!!!


<준비물>

물,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과산화수소수



1. 70~80도 정도의 뜨거운 물을 준비해주세요(한대야 정도)

씻을때 보다는 뜨겁게 커피 마시는 물 보다는 차갑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너무 펄펄 끓어도 때가 잘 안빠져요

항상 가루를 넣기 전에 물을 먼저 넣어주세요. 가루를 먼저 타고 물을 넣게 되면

좋지 않은 성분이 호흡기로 들어게 되니까 항상 물을 먼저! 가루는 나중에 넣어주세요

2. 과탄산소다 1컵, 베이킹소다 1컵, 과산화수소 100ml를 물에 넣어서 잘 저어주세요

3. 묵은 때를 벗기기 위한 빨래감을 넣고 1분동안 조물조물 빨아주세요








2. 김칫국물 단번에 지워 버리는 패딩 전용 만능세제 비법!!!



<준비물>

물, 소금, 샴푸, 식초


1. 소주컵 기준으로 물 한컵을 넣어 주세요

2. 소금을 소주컵 반컵을 넣고 저어 주세요. 소금은 굵은 소금이나 꽃소금이나 아무거나 쓰셔도 돼요

3. 소금이 다 녹으면 샴푸 소주컵 기준으로 한컵을 넣어주세요

4. 마지막으로 식초를 소주컵 기준으로 3분의 1을 넣어서 저어 주세요

5. 다 섞은것을 휴지에 묻혀서 패딩에 슥슥 문질러 주시면 얼룩이 싹 싸라진답니다 



만들기 너무 쉽죠?ㅎㅎ

이제 흰패딩에 김칫국물이 튀어도 놀라지 않을거 같아요~!







3. 마법의 천연 물비누 만들기 !!!! 


<준비물>

레몬껍질, 천연 올리브유 비누, 베이킹소다



1. 레몬청이나 레몬에이드에 사용했던 레몬 껍질을 물에 넣고 끓여주세요

그리고 레몬 껍질 끓인 물을 통에 200ml 넣어 주세요 레몬은 표백과 살균작용을 한다고 해요



2. 올리브기름 100%인 천연 올리브유 비누를(인터넷에 판다네요ㅎㅎ) 갈아서 밥숟갈로 2큰술 넣어주세요

올리브유 비누엔 천연 글리세린이 많이 들었기 때문에 때를 벗겨내기에 중요한 포인트중 하나라고 해요

특히나 섬유에서 때를 분리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3. 베이킹소다 1큰술 넣어주세요

베이킹 소다는 때를 녹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4. 하루 동안 실온에서 보관&숙성하면 얘네들이 다 녹는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세제를 통에 옮겨 담아 쓰면 아주 유용하게 쓰이겠죠?ㅎㅎ


의류라고 하는거 자체도 계속 보관을 하다보면 그 의류 안에 있는 산소들이 계속 방출이 된다해요. 산소가 밖으로 빠져나가면서 옷이 변색이 되는거라네요

이렇게 과탄산소다와 과산화수소 이 두가지가 만나서 산소방울을 계속 생성 해준다고 해요

그래서 섬유 속에서 빠져나간 산소를 채워주면서 표백효과가 나타나는 것이라고 한답니다

그리고 때와 만나서 반응한 후에는 완전 분해가 돼서 환경문제까지 해결 된답니다

그리고 단백질 성분의 때를 빼는데 최고에요 그리고 악취까지 없애주니 얼마나 좋나요

하지만 락스같은 표백제는 염소계 표백제 잖아요. 그런것들은 옷을 탈색 시켜요

그런데 이거는 흰옷은 하얗게 색깔 옷은 선명하게 만들어 준다 하네요

시중에 판매되는 산소계 표백제가 과탄산나트륨의 함유량이 많아서 그렇다고 하네요

한번쯤은 광고 들어보셨죠?ㅎㅎ 흰옷은 하얗게 색깔옷은 선명하게~~~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산소계 표백제에는 과탄산나트륨의 함유량이 95%나 되지만

나머지 5%에 계면활성제 등의 안좋은 화학물질들이 들어가있어서

만물상에선 안좋은 화학물질들을 빼고 천연 표백제를 만드는걸 알려주니 얼마나 좋나요ㅎㅎ

화학물질이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마법의 천연 표백제 랍니다


반응형

'전체보기 > 일상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물상 흙탕물 얼룩 지우기 비법  (0) 2020.01.3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